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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티스토리에 쿠팡 파트너스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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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 관리 모듈이 생겼다. 플러그인을 통해 관리되던 구글 애드센스(Adsense)다음카카오(Adfit) 광고를 이제는 통합 관리하고 광고의 위치도 표준화 하고자 하는 방향을 보이는 것 같다.

타 블로그와 비교하여 티스토리의 장점을 하나 꼽자면, 스킨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익 관리 모듈에 포함되지 않은 쿠팡 파트너스(Coupang Partners) 설정을 통해 광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쿠팡 파트너스가 되기

쿠팡(뉴욕 증권거래소: CPNG)은 소셜 커머스가 등장하던 시기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 업체이다. 로켓 배송으로도 이름이 널리 알려져있는 이 업체는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최근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고 발표하였다. 쿠팡 파트너스는 꽤 신선한 마케팅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기존의 유통·재고·인건비 관리 방식을 블로거와 같은 채널을 이용하여 절감하고 생략하여 마진을 극대화한다. (다단계(?) 방법의 순기능으로도 보인다.)

 

[쿠팡 파트너스 가입하기]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먼저, 쿠팡 파트너스 공식 페이지를 통해(링크 참조) 회원가입 후 자신의 수익 계정을 생성한다.

회원가입 절차는 위와 같은 정보를 통해 아주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가 되면 가입자가 게시한 광고 배너를 타고 들어온 구매자가 24시간 이내 구매하게 되면 그 상품 금액의 최대 3% 수수료를 수익으로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추천인 코드를 등록하면 추천자와 가입자가 서로 1% 추가 커미션을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입력할 추천인이 없다면 "AF6884144" 추천인 입력)

계좌 등록을 마치고 나면, 본인 ID 상품 링크를 발행할 수 있다.

 

다이나믹 배너 생성하고 적용하기

최상단의 링크 생성 > 다이나믹 배너 > "+ 배너 생성"을 클릭 한다.

 

배너 타입은 대표적으로 3가지

    1. 쿠팡 파트너스에서 추천하는 상품군,

    2. 각 카테고리 별 베스트 상품군,

    3. 고객 관심 기반 추천 상품군,

배너 타입 선택

및 특정 URL 상품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이 있다.

 

필자는 고객 관심 기반 추천 타입으로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 후 코드를 생성하였다.

그 다음 해당 코드를 블로그 관리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 탭에 적용하였다.

좌측 Adfit 광고를 쿠팡 파트너스로 교체 (160x600)

이 밖에도 쿠팡 파트너스에는 다양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익 계정의 리포트를 통해 현황을 분석하고 지급받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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