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 관리 모듈이 생겼다. 플러그인을 통해 관리되던 구글 애드센스(Adsense)와 다음카카오(Adfit) 광고를 이제는 통합 관리하고 광고의 위치도 표준화 하고자 하는 방향을 보이는 것 같다.

타 블로그와 비교하여 티스토리의 장점을 하나 꼽자면, 스킨을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수익 관리 모듈에 포함되지 않은 쿠팡 파트너스(Coupang Partners) 설정을 통해 광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쿠팡 파트너스가 되기
쿠팡(뉴욕 증권거래소: CPNG)은 소셜 커머스가 등장하던 시기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현재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형 온라인 쇼핑몰 업체이다. 로켓 배송으로도 이름이 널리 알려져있는 이 업체는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최근 뉴욕 증시에 상장한다고 발표하였다. 쿠팡 파트너스는 꽤 신선한 마케팅 방법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기존의 유통·재고·인건비 관리 방식을 블로거와 같은 채널을 이용하여 절감하고 생략하여 마진을 극대화한다. (다단계(?) 방법의 순기능으로도 보인다.)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먼저, 쿠팡 파트너스 공식 페이지를 통해(링크 참조) 회원가입 후 자신의 수익 계정을 생성한다.

회원가입 절차는 위와 같은 정보를 통해 아주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쿠팡 파트너스가 되면 가입자가 게시한 광고 배너를 타고 들어온 구매자가 24시간 이내 구매하게 되면 그 상품 금액의 최대 3% 수수료를 수익으로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추천인 코드를 등록하면 추천자와 가입자가 서로 1% 추가 커미션을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입력할 추천인이 없다면 "AF6884144" 추천인 입력)

계좌 등록을 마치고 나면, 본인 ID 상품 링크를 발행할 수 있다.
다이나믹 배너 생성하고 적용하기
최상단의 링크 생성 > 다이나믹 배너 > "+ 배너 생성"을 클릭 한다.


배너 타입은 대표적으로 3가지
1. 쿠팡 파트너스에서 추천하는 상품군,
2. 각 카테고리 별 베스트 상품군,
3. 고객 관심 기반 추천 상품군,

및 특정 URL 상품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이 있다.
필자는 고객 관심 기반 추천 타입으로 적절한 사이즈를 선택 후 코드를 생성하였다.
그 다음 해당 코드를 블로그 관리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 탭에 적용하였다.


이 밖에도 쿠팡 파트너스에는 다양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며, 수익 계정의 리포트를 통해 현황을 분석하고 지급받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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